2012.04.08 23:44

드래곤퀘스트 배경의 8비트 Google Maps 탐험하기

(수정 - 2012년 4월 9일 오후 3:50) 파이널판타지 배경으로 알고 있었는데, 드래곤퀘스트라는 제보가 들어와서 제목과 본문 수정합니다. 둘 다 안 해봐서 잘 몰라요.. =ㅁ= 


올해 4월 1일도 구글은 어김없이 만우절 장난을 발표하고야 말았다.

이름하여 Google Maps 8-bit for NES.

음.. 그러니깐, 한 마디로 옛날에 슈퍼마리오를 즐기던,

슈퍼패미콤과 같은 8비트 게임기용으로 구글 지도를 만들었다는 거다.

혹시 아직까지 영상을 못 보신 분을 위해 동영상 링크를. 'ㅁ'

 

 

 

 

우와. 이게 뭐야... ㅋㅋㅋㅋ

일단 카트리지에 바람부는 거에서 빵 터졌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을 그렇다치고, 구글은 진짜로(!!) 위 영상처럼 지도를 만들었다.... ㄷㄷ

사람들 말에 의하면 파이널판타지드래곤퀘스트의 지도 형태라고 한다. (안 해봐서 모름 ㅎ)

4월 1일에는 구글 맵에 접속해서 지도의 오른쪽 상단의 Quest 레이어를 선택하면 이 지도를 볼 수 있었다.

지금은 이렇게 사용하는 방법은 불가능 하지만,

다음 주소를 이용하면 아직도 이 지도를 구경할 수 있다. +_+

http://maps.google.com/?t=8&utm_campaign=8bit&utm_source=yt

 

 

위 주소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두둥!

오오 화살표도 게임패드처럼 만들었고, 스트리트 뷰를 보는 사람 아이콘은 캐릭터로 대체.. ㅋㅋㅋ

 

아시아를 보면 이렇게 나온다.

도쿄, 베이징, 상하이는 큰 성으로 나오는데..

한국 중간에 있는 저 마을은 서울인지.. 휴전선인지... -_-;;

 

마구 확대해 보았다.

우리나라는 산이 많아서 산 그림이 많음... ㅎ

 

서울.

한강도 보이고, 여의도도 보이고 +_+

 

영상에서는 일본 도쿄에 있는 스카이 트리, 이집트의 피라미드 등을 검색하는 장면이 나오길래...

서울을 마구 확대해 봤지만..

그런 거 없음... ㅠㅠ

여기는 분명히... 종로, 시청 부근... 최소한 남대문은 나와야 하는 거 아냐!!!

쩝.. 그러면 그렇지..

 

일본으로 가 보자.

맨 먼저 찾아 본 곳은 최근에 다녀 온 도쿄.

오오. 시부야에 하치코 상이 있음 ㅎㅎ

오른쪽에는 도쿄타워도 있고,

중앙에는 웬 얼라들 둘이랑.. 무슨 성이 있는데.. 확대해보면 호텔..

뭐지..?

 

도쿄 동북부.

영상에서 봤던 스카이트리도 보이고..

아사쿠사 센소지의 카미나리몬.. ㅎㅎ

헐.. 심지어는 아사히 맥주 본사 건물도 나옴.. -_-

 

이번에는 갑자기 유럽으로 뛰어 가 보았다.

프랑스 파리.

 

에펠탑, 개선문, 루브르 박물관이..

그리고 저 알 수 없는 얼라 2명.. ㅎㅎ

 

이번에는 로마.

콜로세움입니다.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츠 빌딩.

그리고 저 북동쪽에 보이는 건.. 뭐지..? 뉴욕을 안 가봐서.. -_-;

 

자유의 여신상.

 

런던.

빅벤도 보이고..

다른 것들은.. 뭔가열...... (런던도 안 가 봄.. ㅠ)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이번에는 영상에 나왔던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ㅋ

 

다시 일본. 이번에는 오사카

오사카성은 이쁘게 나왔는데, 오사카에 있는 츠텐카쿠는 안 나오더라.

참, 오사카 만박 공원은 나오는 것 같았음 ㅎ

 

이번에는 교토.

킨카쿠지입니다.

 

교토의 다른 곳을 찾아가 보인 것은..

음..? 교토대학에 뭔가 찍히는데, 뭔지는 모르겠음. @_@

당연히 기요미즈데라가 나올 줄 알았는데, 안 나오고... ㅠㅠ

대신..

교토타워는 나오네.. -_-;

 

미국 대통령 얼굴이 새겨져 있는 러쉬모어 산.

 

워싱턴 DC. 

백악관이랑 Washington Monument가 보임.

저 얼라들은 또 보임... 그리고 자세히 보면 팬더도 한 마리 있다능 ㅎㅎ

확대하면..

 

남서쪽에 마틴 루터 킹 기념비가 보인다 ㅎ

 

 

샌프란시스코나 LA 쪽에서는 특별한 걸 못 찾았고, (심지어 금문교도 글씨로만 나옴!!)

의외로 뉴욕에 별게 안 그려져 있었던 게 놀라웠다.

한국에는 아무 것도 없다고 슬퍼 했는데 ㅠㅠ

중국도 보니 뭐 아무것도 없다. 베이징에 천안문이나 자금성, 천단공원이 있을만 한데.. 안 보이고..

상하이에도 동방명주 같은 거 있을 줄 알았는데 없더라.. ㅎㅎ

 

 

기대했던 것들 중에 없는 게 많았지만.. 만우절 장난으로 만든 프로젝트치고는.. 너무 정교하게 만들었다..  -_-;;

만우절 장난 하나 치는데 이렇게 공을 들여서 해야 한다니...

이거 하느라고 얼마나 잉여로운 시간을 보냈을까.. -_-;;

아무튼 그 노고 인정한다. 구글!!

 

블로그 글이 맘에 드시면 추천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Trackback 0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