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27 01:11

와우(WoW)와 페이스북(facebook) 연동

내친 김에 하나 더 달려 봐야겠다.

방금 와우 원격 경매장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 와우 전투정보실에 특이한 사항을 찾았다.


뭐라고? 페이스북에서 전투정보실(이하, 전정실)이 된다고라???

리치왕의 분노 확장팩부터 (엄밀히 말하면 이전 패치인 파멸의 메아리 부터) '업적'이라는 시스템이 와우에 추가 되었는데,
트위터를 시작하면서 느낀 점 중 하나가.
'와우의 업적을 트위터에 표시하면 좋을텐데'였는데..
페이스북에서 이걸 지원하기 시작했다. 

일단 가보자규.

두둥!

사실 와우 전정실은 RSS를 지원하고 있다. (쓰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RSS 가지고 feed를 지원하는 게 아닌가 싶다. 위의 화면에서 Allow를 누르면


진정 되는 거다. ㅠㅠ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될 듯 하다. 
현재 지원하고 있는 지역은 북미, 유럽, 그리고 당당히 한국. ㅠㅠ


한국을 선택하면 아래의 회색톤의 연결화면이 컬러로 바뀌면서 계정정보를 입력할 시간이다.



익숙한 화면이다. 계정정보를 입력하자. (아까는 이 화면 한글로 나왔는데 지금은 영어네. -_-?)


계정 확인 완료 ^^ 창을 닫자.


오예. 등록이 되었다. 
그냥 넘어가도 되고, 설정을 선택해도 되고. 지금은 캐릭터 설정을 해보자.


내 자식 같은 캐릭터 목록이 나온다. 
와우를 3년을 했는데 만렙은 달랑 하나 뿐. 그것도 성기사 ㄷㄷ
렙업하기 귀찮아요 -ㅁ-
본캐를 선택하고 저장을 해 보았다.


페이스북에서 출력해 줄 내용과 담벼락(wall)에 게시 여부를 묻는 화면이다. (이 화면도 아까는 한글이였는데 -ㅁ-)
첫번째는 업적, 두번째는 업적의 달성 요구 세부 사항 표시 여부를 묻는다.
이 항목의 예를 들면 라나텔 업적 '물고 물리기'는 물린 상태, 안 물린 상태에서 각각 라나텔을 처치해야 하는 2단계를 수행해야 업적이 완료되는데, 이 중 한가지만 수행했을 때에 feed를 출력해 줄 건 지 결정하는 메뉴이다.
세번째는 인던 보스 킬, 네번째는 아이템 획득에 관한 내용이며, 아이템의 경우에는 출력을 원하는 아이템 레벨을 선택할 수 있다.
Share 항목을 선택하면 페이스북 담벼락에 feed가 포스트된다. 다 포스팅하는 건 아니고 일주일 동안 수행했던 업적 중에서 가장 자랑할만한 업적(최종보스 킬이라던지 칭호 획득이라던지..) 한 가지만 포스팅된다고 한다.
저장하고 팝업으로 뜨는 화면에서 allow를 선택하면.


그림과 같이 담벼락 등록 메시지 화면이 뜬다. 뭐 등록하시던지 마시던지.. ㅎ

facebook의 application 목록에서 전정실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최근 업적 및 아이템 획득 내용, 업적 점수 등을 본인의 캐릭터와 함께 볼 수 있다. 또 왼쪽의 feed 목록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자신의 담벼락에 수동으로 공개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 근데 이거 한글 영문 뒤섞여서 보기 안 좋다. -ㅁ-
해결 방법을 찾아야지 ㅠㅠ
(facebook의 언어를 영어로 해 두고 써서 그런 것 같다.. ㅠㅠ)
그나저나. 트위터는 지원 안 해주려나 -_-ㅋ


블로그 글이 맘에 드시면 추천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Trackback 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