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6.13 21:23

셀타이드 (Celltide) 방문기

<< 2014.02.10 추가>>
셀타이드가 폐업한 것 같습니다. 2013년 1월 17일에 뽐뿌에 작성된 글에 의하면 홈페이지 호스팅은 만료되었고, 기재된 전화번호는 없는 전화번호라면서 연결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사실은 제가 직접 홈페이지 접속, 전화 통화를 통해 연결이 되지 않음을 확인했습니다.







아이폰의 박대리는 일찍 퇴근한다.
전화/문자만 쓰면 그래도 야근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이 어디 전화/문자만 쓰겠는가.
게다가 탈옥을 시킨 후에는 심리적으로 더 빨리 퇴근하는 것 같다. ㅠ
3G로 트윗을 한 시간을 하고나면 벌써 70퍼센트 대에 가 있는 배터리 게이지. ㅠㅠ

지난 겨울 네이버 아이폰 카페에서 셀타이드의 외장 배터리 AnyCharge 4를 공동구매로 구입했다.



아이폰 3GS의 배터리 용량은 1200mAh. AnyCharge 4의 용량은 무려 4800mAh.
아이폰 4번을 충전할 수 있다.
게다가 구입 당시에 아이폰 전용 커넥터와 전용충전 어댑터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이 녀석을 선택했다.

다양한 어댑터 +_+ 왼쪽부터 mini USB, 아이팟 30핀, 휴대폰 24핀,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케이블의 노란 플러그에 왼쪽의 어댑터를 끼워 사용 가능. 근데 USB 케이블 2개지? ;;

아이폰 충전하기 

아이폰을 충전하기 힘들 곳을 갈 때마다 가방 속에 이 녀석을 넣고 잘 다녔는데, 
지난 4월부터 충전이 잘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AC 전원 -> AnyCharge로 충전에는 문제가 없는데 AnyCharge -> 아이폰 충전 시에 충전이 되었다가 안 되었다가 하는 문제가 생긴 것이다.
이렇게 저렇게 꽂았다 뽑았다를 반복하던 중. 아이폰과 연결하는 어댑터가 위쪽으로 꺾이면 충전이 되고, 그렇지 않을 때에는 충전이 되지 않음을 확인했다.

하늘색 선이 수평방향. 노란색과 같이 어댑터가 위쪽으로 꺾여야 충전이 가능했다. ㅠㅠ

그래서 항상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어댑터를 아이폰에 꽂은 상태에서 어댑터 방향이 위로 꺾이도록 아래에 무언가를 받히고 기울기는 방법을 이용하거나, 손으로 붙들고 있어야 했다. ㅠㅠ

그러던 중 시간을 내어 제조사인 셀타이드를 방문했다.
셀타이드의 홈페이지는 www.celltide.com 이지만 현재 공사중이라 접근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방문 하기 전에 전화를 걸어 위치를 확인했다. (전화번호: 02-529-0386)
셀타이드의 양재 시민의 숲 건너편, GM대우 대리점을 끼고 양재천 변 뚝방길을 따라가다 보면 우측에 위치해 있다.

 
위의 구글맵의 위치에 보면 삼중빌딩이라는 건물이 있는데, 1층에는 자동차 필름 코팅하는 가게가 하나 있다.
건물에 쎌타이드의 간판이 따로 없으므로 간판을 보고 찾으려면 찾을 수 없으므로 이 건물을 찾아가자.


상당히 오래된 건물인데, 이 건물의 6층에 쎌타이드가 위치해 있다.
6층에 도착하면 아래와 같은 작은 간판이 보인다.


회사 규모는 그리 큰 규모가 아니였는데, 들어가니 직원 몇 분이 반겨 주셨다.
남자직원 한 분에게 제품의 자초지종을 설명하며 내 아이폰에 연결하여 연결이 잘 안 되는 것을 보여주었어니,
직원분께서도 아이폰을 소지하고 계셔서 본인의 아이폰에도 연결을 해 보셨다.
역시 연결이 잘 안 됨을 확인하고, 케이블을 확인해 보자면서 창고 쪽으로 들어가서 케이블과 어댑터를 들고 나오셨다.
어댑터를 교체해서 연결해 보니 두 대의 아이폰에서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

교체한 것에 대해서는 그냥 가져가라고 하시길래  비용 등에 대해서 되물었으나 그냥 가져가라고 하셨다.
기존에 문제가 있던 어댑터를 살펴보니 어댑터 안 쪽의 핀이 안쪽으로 약간 휘어서 접촉이 잘 안 이뤄지는 것으로 보였다.

새로 교체 받아온 아이폰용 어댑터

사실 별 것 아닌 일이였으나 친절하게 서비스 해주신 직원 분께 감사드리면서,
혹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제품에 문제가 있을 때 도움이 되고자 해서 이 포스팅을 작성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2동 | (주)쎌타이드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글이 맘에 드시면 추천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Trackback 0 Comment 6
  1. seon 2010.06.30 01:5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홈페이지를 못찾아서 좌절하던 중에 큰 도움되었어요:) 덕분에 내일 방문해보려구요!

    • Favicon of http://gp.pe.kr BlogIcon 지피군 2010.06.30 12:23 신고 address edit & del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기쁘네요 ^-^

  2. 김은정 2011.07.29 13:4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제가 7.22에 셀타이드 홈페이지에서 Ibatt(109,000원)을 구입했는데요 26일에 재고부족으로 28일까지배송하겠다는 문자를 보내셨더라구요
    그래서 오늘까지 기다리고있다가 오늘에서야 연락을 해보니
    대표 전화번호는 '메일로 문의주십시요' 하고 끊기네요(한번도 전화를 해본적이 없어서 대표번호가 원래 이렇게 말하고 끊기는건지 아님 오늘만 이러는건지 모르겠네요....)
    그외 다른 두개의 070번호는 꺼져있다고 나옵니다.
    혹시나 이번 비로인한 문제가 생겼나싶어
    구글지도에 가서 셀타이드가 위치한 삼중빌딩주위를 확인했더니 바로옆 유로모터스에 전화번호가 있길래 그 차량수리샵 운영자와 통화를 해봤더니 비피해 상관없다고 하더군요.

    셀타이드는 멜문의한것에 대해 지금까지 물론 아무런 답도 없을뿐더러 멜수신을 하지 않은것으로 나오네요..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 올립니다. 혹시 가보셨다고하니 관계자분 개인연락처나 그런거 알수없을까요? 사실 제가 지금 국내가 아니라서 직접 가보지도 못하고 이리 온라인으로 애를 끊이고 있답니다....

    • Favicon of http://gp.pe.kr BlogIcon 지피군 2011.07.30 18:12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도 한번 방문했을 뿐 명함을 받거나 하지는 않아서 대표번호 이외의 연락처는 모르겠네요..
      도움을 드리지 못 해서 죄송합니다. ㅠ

  3. 카리스 2011.09.28 12:5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뉴 애니차지 4 샀는데....
    유에스비가 문제네요...
    어댑터 하면 충전되는데, 애니차지로는 충전이 안되는 신비...
    전화 하면 될까요...?
    전번 감사요

    • Favicon of http://gp.pe.kr BlogIcon 지피군 2011.09.28 21:04 신고 address edit & del

      전화 통화 해 보시면 방법이 생기겠지요 ^^;;